근래에 구매한 보드게임… #9

키플라워

엘 카피탄

패치워크

아키올로지 : 더 카드 게임

미니빌 그린밸리

키플라워. 에센이었나… 좋은 평가를 받으며 데뷔하여 국내 쇼핑몰에 입고되자 큰 사랑을 받았던 걸로 기억합니다. 전체적으로 멋지게 마무리된 아트 워크가 눈길을 끌었죠. 당시엔 게임 규칙을 다른 사람에게 이해시키기 어렵다고 판단하여 구입하진 않았습니다. 지금은 그 ‘다른 사람’이 게임을 이해하고, 또 좋아하게 되어서 구입했습니다. 보드피아 중고 리스트에 있더군요. 엘 카피탄을 구입하려고 들어가 봤는데 운이 좋았습니다. 경매의 순간이 즐거운 게임입니다.

엘 카피탄. 워낙 해양 테마, 아니 배를 좋아해서 박스나 게임판, 카드 등 구성품에 배 그림이 들어가면 일단 구입 목록에 올려놓습니다. 엘 카피탄은 보드게임을 시작할 때 눈여겨 봐두었습니다. 한동안 쇼핑몰에서 가만히 있길래 천천히 구입하자 했더니, 어느 순간 사라지고 중고 매물도 없더군요. 다행히 보드피아 중고 리스트에 올라왔고 좋은 가격에 구입했습니다. 자원과 이동, 순서를 고민하는 멋진 게임입니다.

패치워크. 우베 로젠버그의 게임입니다. 아내가 가장 좋아하는 게임 아그리콜라의 작가인데, 왠일인지 간단한 구성의 게임을 냈습니다. 물론 보난자 등이 있지만 저에겐 다량의 선택을 최소의 시간에 강요하는 작가로 인식되다보니, 신선했습니다. 아기자기한 아트 워크, 2인 전용의 간단 명료한 규칙이라니. 여자친구, 아내, 여동생과 게임을 즐기는 사람에겐 훌륭한 선물입니다. 어떤 천 조각을 가져와 되도록 완벽한 조각보를 만드는가를 겨루는 세련된 전략게임입니다.

아키올로지 : 더 카드 게임. 많은 분들이 좋아하고 즐기는 고고학, 발굴 테마의 카드 게임입니다. 보드게임 형태보다 이 카드 게임 형태로 바꾼 것이 인기가 더 좋습니다. 늦은 구입이 이상할 만큼 많은 모임에서 플레이되고 있지요. 2인 플레이가 거의 대부분이라 구경만 했는데, 키플라워와 엘 카피탄을 구입하러 갔다가 함께 구입했습니다. 모래 폭풍의 긴장감. 이야.

미니빌 그린밸리. 마을의 새로운 건물을 넣고 싶어 구입했습니다. ‘신용금고’처럼 좀 더 운에 기대어 볼 수 있게 된 점이 좋았습니다. 어디 한번 갈때 까지 가보자! 느낌. 확장의 선택 규칙은 많은 종류의 건물이 들어가서인지 답답했지만, 새로운 건물 카드의 신선한 점이 기대감을 높여 주었습니다. 확장은 이런 맛이지요.

Advertisements

생각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