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래에 구매한 보드게임… #10

황혼의 투쟁 디럭스 한국어 버전

디스커버리즈

로보 77

젝스 님트!

황혼의 투쟁. 보드게임을 취미로 삼은 후 가장 해보고 싶은 일이 황혼의 투쟁을 끝까지 플레이 해보는 것 입니다. 게임 하나 끝까지 해보는 게 무슨 ‘가장 해보고 싶은 일’이 되냐 물어볼 수도 있지만, 게임을 가지고 노는 일이 단순히 시간을 보내는 건 아니잖아요. 특히 역사 배경을 두껍게 깔고 있는 게임인데… 분위기에 푹 빠져서 끝까지 가봐야죠! 이젠 할 수 있습니다. 한국어 버전이 나왔기 때문입니다. (세상에나. 정말 우리말로 쓰인 게 맞나요?) 다이스트리 게임즈의 오랜 작업 끝에 냉전 시대를 배경으로 전세계의 사건과 사고를 직접 들여다 보고, 곰과 독수리의 힘겨루기에 토큰 하나 올릴 수 있게 되었네요. 확실히 언어의 문제가 해결되니 플레이가 수월합니다.

디스커버리즈. 단순히 뱅상 듀트레의 작업이 좋아서 눈여겨 보고 있었습니다. 이번 황혼의 투쟁 디럭스 한국어 버전을 구입하면서 재고가 남아있길래 구입하였습니다. 구입 후에 긱 평가를 살펴보았는데 괜찮더군요. 주사위를 굴려 특정한 목표를 완료하는 방법은 자주 볼 수 있는 규칙인데, 이 부분을 탐사, 탐험의 테마로 풀어낸 점이 몰입에 도움을 주네요. 두 번 테스트 플레이를 해보았는데 마음에 듭니다.

로보 77. 이 게임 안해본 사람 있나요? 자신의 차례가 점점 두려워지는 게임. 더하기 게임 로보 77. 예전에는 참 재미있게 즐겼는데 갑자기 시야에서 사라지더군요. 한동안 잊고 있었는데, 얼마전 한 티비 프로그램의 출연자들이 마지막 게임으로 즐기는 장면을 우연히 보고 하나 사야겠다 – 싶었습니다. 역시 아내에게 팍! 꽂혔습니다.

젝스 님트!. 로보 77 사면서 옆에 있길래 덤으로 샀습니다. 로보 77보단 젝스 님트!가 더 좋습니다. 가만 생각해보니 여럿이 어울려 로보 77이나 젝스 님트!를 해본 적이 없네요. 인원 수 꽉 채워 해보고 싶습니다.

 

Advertisements

생각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